카테고리 없음

입사후 14일

디비드킴 2022. 4. 30. 22:08

1-7일

-많은 일이 있었다

들어가자마자 1주일만에 데모 시현을 해야했다

시니어개발자의 갑작스러운 이탈로인해 

급하게 만들었다

과정

다행이 erd랑 이전 소스가 있었다

1.급한대로 db부터 그대로 만들었다

2.막코딩 시작

-프론트는 하드코딩 백엔드는 작동만 하게

3.새프로젝트 만들기

-이전 서버소스가 있었지만 약간이상했다

무슨일이 있었는지 이야기를 들었고

이전 서버를 참고해서 새로 서버를 만들어야해서 만들었다

 

기술스택

프레임워크

-springboot

orm

-jpa+querydsl

tool

-gradle

클라우드

-aws

로 만들었다

 

급하게 

프로토 타입 서버 구축에 들어갔다

 

1.만들기전 이전까지의 jpa 구축방식이

잘못되었다는걸 항상 인지 하고 있었다

그래서 일단 jpa강의를 들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EC%8A%A4%ED%94%84%EB%A7%81%EB%B6%80%ED%8A%B8-JPA-API%EA%B0%9C%EB%B0%9C-%EC%84%B1%EB%8A%A5%EC%B5%9C%EC%A0%81%ED%99%94

 

실전! 스프링 부트와 JPA 활용2 - API 개발과 성능 최적화 - 인프런 | 강의

스프링 부트와 JPA를 활용해서 API를 개발합니다. 그리고 JPA 극한의 성능 최적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 강의 소개 | 인프런...

www.inflearn.com

https://www.youtube.com/watch?v=zMAX7g6rO_Y 

아주 쏠쏠한 팁들을 얻을 수 있었다

 

2.프론트 만들기

-다행이 디자이너분이 html+jquery로 소스를 보내주셨다

물론 이것을 vue로 옮기려고 시도 했지만 

80%정도만 성공 했다 

그래서 결국 일단 데모이고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곧 올테니

받은 소스로 프론트 서버를 구성했다

 

간단해 보이지만 

주니어인 나에게

1주일이 진짜 전쟁같았다

 

지나고 토요일

퍼졌다

어지러워서 수액도 맞고 

뒷목에 긴장감이 엄청나서 

잘쉬어줘야한다고 했다

출근하자마자 모니터 받침대를 구매하고

나에게 맞게 환경을 구성했다

 

8-14일

-어쨋든 데모는 끝났고

혹시 다음 데모 대응을 위해

서버에 aws/카카오/네이버등 

사용예정인 api를 붙히고

어플에 맞게 서버를 설계하고있다

 

어서 개발자분들이 더 오면 좋겠다

혼자서 너무 힘들다

 

마지막으로

백엔드단에서는 이제 intellij로 작업한다

vscode 익스텐션 querydsl랑  이슈가있다

너무 못해먹겠어서 구매했다

진작살걸그랬다 

그러면 더 높은 퀄리티의 데모를 만들  수 있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