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테스트/카카오

카카오 메뉴리뉴얼 자바

디비드킴 2022. 3. 28. 16:00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2411#

 

코딩테스트 연습 - 메뉴 리뉴얼

레스토랑을 운영하던 스카피는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를 극복하고자 메뉴를 새로 구성하려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단품으로만 제공하던 메뉴를 조합해서 코스요리 형태로 재구성해서

programmers.co.kr

진짜 겁나 힘들었다

문제를 보고 dfs로 해야 할 거 같은 느낌이었다

그래서 일주일 동안 풀었다

순서

메뉴 별로 분리-> 개수 별로 모든 조합 가져오기->개수별 가장 높은 수구 하기->가장 높은 수인 메뉴를 추려내기-> 정렬-> 리턴

 

하이라이트는

-개수 별로 모든 조합 가져오기

문자열 길이가 같다면 return->메뉴 겹치지 않게 조건 확인-> for문으로 재귀 호출

 

하이라이트

-메뉴 겹치지 않게 조건확인

if(str.contains(String.valueOf(a))||a<menu){
continue;
}

이걸 생각해 내기가 진짜 힘들었다

특히 a <menu

 

레벨 2 맵다...

 

참고

내가 푼방식은 dfs돌리기전

Arrays.sort(menus);

꼭 해줘야한다

안그러면 

a <menu가 먹히지 않는다 

 

'코딩테스트 > 카카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문자열 압축 자바  (0) 2022.03.15
카카오 level1 전체  (0) 2022.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