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EC2

springboot Ec2 mysql 연동하기

디비드킴 2021. 12. 16. 22:41

드디어 내계정이 ec2가 접속이 되었다..
알고 보니 내가 예전에~~ s3처음 연동할 때
깃허브에 내 키가 다 올라가 있었고 aws에서 캐치하고 막아버렸던 것이다 ㅠㅠ
겨우겨우 연락해서 이유를 알아내고 처리했다!

시작하자!
ec2대시보드-> 인스턴스 시작-> Ubuntu Server 20.04 LTS(연도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프리티어 사용 가능하다고 하면 클릭)
->t2.micro->

mysql/a 어쩌고를 선택하면
포트번호 3306 자동 할당되고
사용자 지정에 0.0.0.0/0으로 모두 접근할 수 있게 해 준다
(테스 트니까)
그리고
https://mirae-kim.tistory.com/73

 

[AWS] AWS EC2에 mysql 설치하기 (ubuntu)

1. ubuntu 패키지 정보 업데이트 sudo apt update 2. mysql 설치 apt를 이용하여 mysql 을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y/n를 묻는 문구가 나오면, y 를 입력하여 설치합니다. sudo apt install mysql-server 3...

mirae-kim.tistory.com

이분의 글을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다만 안 되는 경우(내가 그랬음)
mysql 꼭 재시작해주기(글에 다 나와있다)
그리고 db를 만들어준다
그다음 부트로 가서
spring.datasource.url=jdbc:mysql://ec-2퍼플릭ip/db이름

실행하면?

vscode
ec2

크으... 클라우드에.. jpa가 제대로 작동했다 ㅋㅋㅋㅋ
짜릿하다!
이제 다시 구현 좀 하다가
시간 내서 백엔드 서버(이전 것들)
빌드/베포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현재는 미사용

rds를 연동했고 ec2는 서버만 베포예정이다